도봉구, '도봉뉴스' 여성리포터 15명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도봉구, '도봉뉴스' 여성리포터 15명 모집

지역.jpg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매달 최신 구정 소식을 구민에게 생생하게 전해온 구 소식지 '도봉뉴스'를 통해, 구민의 시선으로 현장감 있는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줄 여성리포터 모집에 나섰다.


여성리포터는 구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구정 행사나 미담 사례 등을 생생하게 취재해 도봉구 소식을 전하는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도봉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6일까지이며, '여성리포터 지원서'와 '도봉구 관련 기사 1부(200자 원고지 4매 이내)'를 작성해 이메일(always257@dobong.go.kr )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리포터 지원서 등 양식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 )에서 받을 수 있다.


최종 선정자는 서류 심사를 거쳐 4월 초 개별 통보하며, 올해 5월부터 2년간 활동한다.


여성리포터로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와 원활한 리포터 활동 수행을 위해 리포터증과 명함 등이 제공된다.


채택된 기사는 도봉구 소식지에 게재하며,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이외에도 구는 여성리포터들의 내실 있는 원고작성을 돕기 위해 기사 작성법 등 글쓰기 교육을 진행하며, 주요 행사 일정 및 취재 참고자료 등을 제공해 구정 홍보 활동을 생생하게 전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그동안 여성리포터들은 구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보와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발굴해 전해왔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참신한 시선이 도봉뉴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여성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