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령군, 군립화장장 설치 부지 공모 착수

기사입력 2022.12.20 22: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장묘 의령.jpg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군립화장장 설치부지 공모를 이달 16일부터 내년 2월 3일까지 50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군립화장장 설치부지 공모는 오태완 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군립화장장 및 행복공원 조성을 위한 준비 단계에 해당한다.


    공모는 입지후보 신청 마을의 주민등록상 세대주 60% 이상 동의를 얻은 마을 대표자(이장) 또는 법인·단체 대표가 해당 읍·면을 경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군립장사시설 추진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여 부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의령군은 군립화장장이 조성되면 준공 후 5년간 화장장을 중심으로 2km 이내에 있는 행정마을에 연 20억 원씩 총사업비 100억 원 이내에서 지역개발사업과 부대시설 운영권 부여, 일자리 제공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필요한 복지는 반드시 해내겠다. 의령군은 군민의 탄생과 마지막의 전 생애를 책임지는 복지를 하겠다”며, “군민들의 의견수렴이 우선 중요하다. 군민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의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