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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방송콘텐츠, 세계 최대 마켓서 1100만달러 수출 쾌거

기사입력 2016.05.02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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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리나라의 방송 콘텐츠가 이달 4∼7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콘텐츠마켓 ‘밉티브이(MIPTV) 2016’에서 1116만달러(139억원)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16% 증가한 실적이다.
     
    국내에서 신드롬을 일으키며 이미 30여 개국에 수출된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이스라엘에 추가로 판매됐다.
     
    또 KBS ‘오 마이 비너스’와 ‘슈퍼맨이 돌아왔다’, MBC ‘그녀는 예뻤다’ 등이 이란과 이라크, 이스라엘, 요르단 등 중동의 수출 시장을 확보했다.
     
    올해 하반기에 MBC에서 방영될 드라마 ‘더블유’는 필리핀에 예약 판매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EBS는 ‘녹색동물’, ‘넘버스’ 등 신작 4케이(K) 다큐멘터리를 선보여 미국 스미소니언 채널 등과 긍정적으로 수출을 논의하고 있다. CJ E&M은 독일 트레저티브이와 우선 판매 옵션 계약을 체결해 한류 콘텐츠를 유럽 전역에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밉티비 행사에는 총 1만1000여명의 관람객, 4200명의 구매자, 1550여개의 전시사가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방송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기업 34개사가 참여했다.
     
    아울러 밉티브이 행사 전에 열린 ‘밉포맷(MIP Format)’ 행사에선 ‘케이 포맷 쇼케이스(K-Format Showcase)’가 개최돼 역대 최다 참관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정부도 포맷 방송영상산업의 역량 강화와 국제 시장 진출을 위해 신규 포맷 제작 지원과 국제 포맷 워크숍 개최하고 국내 포맷 콘퍼런스 및 쇼케이스 개최 등을 통해 관련 업계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 sisa0501@naver.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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