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과학교실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종합

겨울방학 과학교실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과학실험 수업과 캠프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교실 및 과학캠프의 교육과정은 전국적인 공모와 평가를 거쳐 엄선하는 등 철저하게 현장 수요 중심으로 구성했다.
 
내년 1월 2일부터 1월 19일까지 3주간 운영되는 겨울방학 과학교실은 유아 및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52개 과정의 체험 및 실험중심 과학교육으로, 누구나 쉽게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중요성과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소프트웨어 과정이 모두 7개 개설된다. 이 중 1개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생문.jpg

 
교육 강사진은 공모를 통한 전국의 우수 현직교사 및 특화분야 전문가인 초빙강사, 국립중앙과학관 전담강사로 구성되어 있다.
 
1월 5일부터 1월 25일까지 2박 3일씩 총 6회에 걸쳐 개설되는 과학캠프는 초?중학생이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matics)을 주제로 창의와 융합형 프로젝트를 함께 해결해보는 과정들로 구성되어 있다.
 
과학캠프는 청소년들이 단체활동을 통해 소통 능력을 키우고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전 일정 카이스트 멘토와 함께하는 조별 활동으로 진행된다.
 
겨울방학 과학교실 및 과학캠프는 내년 1월 중에 운영되지만 참가를 위한 접수는 과학교실은 11월 28일부터 과학캠프는 12월 5일부터 학년별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서둘러 접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수업내용 등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겨울방학 과학교실과 캠프는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창의적인 과학수업과 프로젝트로 구성되었다”며, “과학을 직접 느끼고 만지고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으니,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 sisa0501@naver.com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