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1 (월) 14:57
 
고객센터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마사회, 말산업 직업체험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하성후 기자 | 2017.06.01 16:55 입력
 
업체.jpg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가 6월 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7개월간 '2017년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5일 동안 1일 2회(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 운영되며, 회당 교육시간은 2시간이다.
 
초등학교 4학년∼대학생, 학부모까지 참여 가능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와 교육부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로 시행 4년차를 맞이하며 청소년들에게 말 관련 직업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있어 해마다 4천 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올해는 도서 산간 지역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승마 및 말산업 직업특강)'도 함께 선보이며 지역별 교육격차 해소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교육은 말산업 특강과 직업체험이 융합된 창의적인 교육 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다.
 
말을 주제로 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전문강사 특강, 현장·시설 견학, 체험학습 등 다채로운 요소로 구성돼, 말산업과 관련 직업군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 밖에도 말 직업군, 말의 생태, 말의 역사와 문화 등 말과 관련된 특강을 통해 말산업 저변을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해, 말병원·장제소·말수영장·사료전시장·승마장·마구간 등의 시설을 견학(체험)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승마지도사, 장제사, 말조련사, 말수의사 등 말 관련 국가자격증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전문강사와 함께해 안전하며, 교육의 질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말산업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말산업 직업에 대한 탐색 및 도전 기회를 주고 있어 만족도가 높고, 2016년 서울시 교육청 진로체험분야 우수교육, 교육부 주관 2016년 교육 기부 우수프로그램으로 지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마사회 승마진흥원 박찬욱 원장은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많은 분이 관심 있게 참여해주시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사상조신문 sisa0501@naver.com >
 

Comments

댓글쓰기 시작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쓰기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