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년점포' 입점할 청년상인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영광군, '청년점포' 입점할 청년상인 모집

지역.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청년창업단지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굴비골영광시장 입구 점포 4개소에 입점할 청년상인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영광군에 거주(예정)하는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영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영광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영광군이 청년점포에 간판, 실내 도색 및 화장실 공사 등 리모델링을 실시하고, 청년이 자부담을 통해 자율적인 인테리어 구상과 창업 아이템을 적극 반영하는 등 청년의 자립 기반 강화와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한다.

또한 군은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청년이 꿈꾸는 공방거리 조성사업」, 「청년드림 UP 321 프로젝트」 등을 비롯해 청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청년들에게 창업 공간을 제공하여 청년들이 도시로 떠나지 않고 고향에서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 청년지원팀(350-5195~51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