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라이프
2020.01.27 (월) 08:25
 
고객센터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이시종 도지사, 올해 충북경제 4% 달성 도민참여 강조
 
김영경 기자 | 2020.01.14 17:49 입력 | 2020.01.14 18:08 수정
 

정치.jpg


이시종 충북도 도지사는 1월 13일(월), 도청 소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전국대비 충북경제 4% 실현을 위한 도민참여 분위기 조성과, 충북 바이오 국가계획 반영과 대청호 규제완화 등 적극행정으로 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2020 충북경제 4% 달성과 도민참여 조성과 관련하여, 2020년도 충북 GRDP(지역내총생산)가 4% 달성을 위한 총력대응을 주문했다.


올해 GRDP 비중을 0.2% 이상 올릴 수 있도록 투자유치, 수출목표, 농식품 수출 등 달성목표를 상향조정하고 국내소비를 늘리는 내수 활성화 등 최대한 할 수 있는 목표를 수립하여, 전국대비 충북경제 4% 달성을 반드시 한다는 각오로 임해 주길 강조하였다.


특히, 충북경제 4% 달성하는데 우리만의 문제가 아닌 각급 유관기관, 기업체, 시민단체 등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도민전체가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에도 노력해 주길 당부하였다.


아울러, 충북 바이오와 대청호 규제완화와 관련하여, 충북 바이오 분위기 조성은 형성되었지만, 지금까지 구체화 되고 조직화된 것이 부족해 자체 계획으로 끝날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어, 충북 바이오를 국가계획에 어떻게 담아서 정부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를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종합계획을 만들어 국가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시하였다.


특히, 대청호 규제와 관련하여 팔당호나 충주댐 주변과 비교해도 규제가 아주 심하다며, 이번 기회에 대청호에 도선이 다닐 수 있고 청남대를 비롯한 대청호 주변 일정부분에 관광산업이 들어 갈 수 있도록 규제 완화에도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합목적 개념에 큰 가치를 두고 법이 정하는 근본적인 취지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법을 확대해석하여, 대규모 사업 등 현안사업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의 자세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시사상조신문 sisa0501@naver.com >

 

Comments

댓글쓰기 시작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쓰기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