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상조, 국가유공자 최고 의전과 예우에 노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조뉴스

보훈상조, 국가유공자 최고 의전과 예우에 노력

정직과 신뢰로 인정받는 '보훈상조'

보훈상조.jpg


최근 (주)보훈상조(대표 박병곤)가 대대적인 경영혁신과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나서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조시장이 2010년 이후 9년 만에 최초로 600만명 넘어서는 성장세를 보였다. 하지만 상조업체로인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속출하자 '보훈상조'가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로 상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보훈상조사 지향하는 '서비스 혁신'은 고객만족을 통한 상시적인 서비스 혁신 체계를 구축하고 고객만족 경영을 가속화했다.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곧 회사의 자발적인 혁신을 이끌어냈고, 나아가 상조시장의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완벽한 장의행사 진행서비스와 투명하고 체계화된 회원관리시스템 구축으로, 타 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이면서 상조업계의 운영 행태를 근본적으로 바꿔놓았다.


하지만 보훈상조의 노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서비스 혁신과 함께 단순한 상조업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선진 장례문화를 견인하는 서비스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2019년 국가유공자 장례와 관련해 소폭 변동사항이 있었다. 2019년 7월부터 시행된 80세 이상 국가유공자 국립묘지사전안장심의제도부터 2019년 10월에 개원한 국립괴산호국원 개원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일례로 든 사전안장심의제도와 국립괴산호국원 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자 장례에 관련된 사항은 매년 변동된다. 그에 따라 국가보훈대상 당사자와 보훈가족들은 이와 관련된 새로운 정보 습득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자 장례는 일반 장례와는 다르게 서류부터 심사, 호국원·현충원 안장 등의 특이점이 있기 때문에 장례 진행 매뉴얼에 대한 지식이 필수적이다.


그 가운데 보훈상조는 창립 이후 지속적인 국가유공자 전문장례 서비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다수의 국가유공자 장례 전문 진행으로 꾸준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보훈상조는 국가유공자 장례로 좋은 평을 얻고 있다.


한편, 보훈상조는 공정거래위원회 전년도 회계지표 "2년 연속 영업현금흐름비율 부분 상위" 업체, 상조보증공제조합 전년도 회계지표 "신용평가 1등급" 등의 행보로 고객 신뢰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보훈상조 관계자는 ”중복으로 가입 된 타사의 상품을 이용했다가 국립묘지 안장 시 필요한 서류와 절차안내를 받지 못했다는 고객들이 종종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어 ”국가유공자 장례는 확실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으로 진행되어야 된다“며 전문적인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보훈상조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