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국악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종합

광주 서구, 국악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생문.jpg


광주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이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71기 국악문화학교 및 방과 후 어린이국악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020년 1월 6일부터 3월 27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국악문화학교는 민요, 판소리, 가야금, 대금, 가야금병창, 장고, 고법, 해금, 정가 등 9개 강좌를 초·중급반으로 구분해 운영하며, 더불어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 후 어린이강좌도 가야금, 해금 2개 강좌가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 및 어린이는 2일부터 31일까지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에 방문·전화신청하면 되며, 과정별 2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3개월에 5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062-350-4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연면적 2,000㎡ 규모의 국악 전용 공연장으로 국악전수실과 국악박물관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주민들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국악문화학교는 지금까지 2만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하는 등 국악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구청 관계자는 "국악교실을 통해 우리고유의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경자년 새해에는 꼭 우리의 전통음악을 배워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 sisa0501@naver.com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