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상면-연새장례식장…장례지원서비스 협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상면-연새장례식장…장례지원서비스 협약

장례식장 이용시 이용료 감면 혜택

가평군.jpg

 
가평군은 상면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상면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연새장례식장(공동대표 이태성·한인구)이 장례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상면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 한부모가족, 차상위자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등의 가족에 대하여 장례식장 시설이용료 및 운구이송료, 장례용품 등을 무료 또는 10~50%까지 대폭 할인키로 했다.
 
또 이외 면민들을 대상으로 장례식장 사용시 화장 수의 및 관, 운구비 등을 무료 서비스키로 함으로써 원활한 장례를 치를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유족이 없거나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들이 조문객을 맞으며 장례의식을 치르게 돼 인간존중 문화와 행복을 주는 나눔 복지 실현이 한발짝 다가서게 됐다.
 
이진모 상면장은 “나눔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연새장례식장과 협약이 맺어져 저비용으로 장례를 치룰 수 있게 돼 수급자들의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상면에는 330여 명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이 등록돼 있으며 6개 읍면 중 노인인구가 북면에 이어 상면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군은 친화적 맞춤형 장사문화 정착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가평읍 제2공설묘지 하늘꽃잠을 개장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사용자 신청 및 장례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방침이다. 하늘꽃잠은 자연장지 잔디장 4,140기, 봉안시설 봉안담 1,410기를 갖추고 있다.
 
사용자격 및 사용료, 사용방법은 「가평군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조례」에 정하고 있으며,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