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2 (일) 14:42
 
고객센터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도봉구, 돌봄서비스 함께하는 '야간 부모교육' 운영
 
송기환 기자 | 2019.08.05 18:14 입력
 
지역.jpg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아동·청소년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야간 부모교육'이 평균 30여명 이상의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구는 지난 2008년부터 12년째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주제, 강사 등을 선정해 부모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더 많은 학부모의 참여를 위해 야간 부모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구는 대부분의 부모교육이 낮 시간대에 진행되어 직장이 있는 부모들은 참여가 어려운 점을 반영해 오후 7시 30분으로 강의 시간을 배정해 전업주부와 워킹맘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뿐 아니라 야간 부모교육에 참여하는 부모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동 사회성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동 사회성 프로그램은 5∼10세의 유·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아동 요리 지도사의 지도하에 요리를 매개로 한 집단 활동을 운영한다.
 
참여 아동은 집단 활동을 통해 또래와의 관계 형성을 배우고 동시에 저녁 식사를 해결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내고 있다.
 
야간 부모교육 참여는 매달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2-2091-5222, 5235)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4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22일 야간 부모교육은 '문제유형별 우리 아이와 의사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권희정 부모교육 전문 강사의 자녀 유형별 의사소통하기 이론·심화 강의내용을 자녀들에게 적용해보고 시연해보는 강의로 진행된다.
 
오는 9∼11월에는 TCI(기질 및 성격검사)를 통해 부모와 아이의 기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자녀 양육법에 대해 부모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월과 3월에는 새 학기를 맞이하는 아이와 부모들을 위하여 '신학기 우리 아이 이미지 만들기와 또래 관계 형성', '예쁨 받는 아이로 키우기', 4월에는 '우리 아이 스마트폰 건강하게 사용하기'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부모들의 정기적인 교육으로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과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야간 부모교육은 자녀도 동행해 아이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가 함께 제공되고 있는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 sisa0501@naver.com >
 

Comments

댓글쓰기 시작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쓰기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