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자살고위험시기 선제적 자살예방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자살고위험시기 선제적 자살예방 나서

홍성군(자살예방).jpg

 

 

홍성군보건소는 자살고위험시기인 3~5월에 맞춰 자살예방을 위한 집중관리에 나선다.


봄은 연중 자살사망률이 가장 높은 계절이고 최근 ‘코로나 블루’로 우울감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군은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등 25개 기관?단체와 함께 민관합동으로 자살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이번 자살 고위험 기간 동안 생명지킴이 양성교육과 노인자살예방 멘토링 사업 설명회 개최를 통한 자살예방 역량강화와 더불어 SNS, 전화문자, 홈페이지, 포스터, 현수막 게시, 생명사랑약국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자살 인식 개선에 나서고 있다.


또한 위기상담전화 홍보, 자살유해환경 모니터링, 고위험군 상담 및 안부 확인 확대 등의 집중관리를 실시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지속 관리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현재 가장 중요하게 추진하는 코로나19 방역과 마찬가지로 심리방역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등을 홍보해 지역주민의 우울감 및 자살률 감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살예방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보건소 생명사랑팀(630-9758, 9769)으로 문의하면 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