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사상구,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모집

경상.jpg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4월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다 가치 놀자!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30인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은 2021년 부산시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아이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아빠육아에 대한 긍정적 경험과 네트워크를 통한 육아 노하우 공유로 건강한 양육문화 및 가족친화 사회 분위기 조성이 목적이다.


참여대상은 사상구에 거주하는 4∼7세 자녀(2015∼2018년생)를 둔 초보아빠 30인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특히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다자녀 가정, 부자가정, 다문화 가정, 맞벌이 가정 등의 아빠들이 우선 모집 대상이 된다.


신청 방법은 구청 홈페이지 내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 복지정책과 여성정책팀(051-310-436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빠단 활동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이며 온·오프라인 체험 활동으로 구성된다.


온라인 활동으로는 아빠단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네이버 밴드)를 통해 아이와 함께 놀이, 교육, 건강, 일상, 관계 5개 분야의 주간별 미션 체험을 수행한다.


오프라인으로는 육아전문 멘토링 및 간담회, 육아 체험 활성화 프로그램(요리교실&공예교실 등), 아빠랑 1박 2일 캠프(or템플스테이) 등 행사를 통해 아이와 추억을 담는 시간을 보낸다.


김대근 구청장은 "육아에 관심이 많지만 육아에 서툰 관내 초보 아빠들이 다양한 미션과 체험을 통해 육아를 자연스럽게 습득해 진정한 육아고수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을 통해 부부 공동육아 실천과 함께 육아 실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