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중앙숙박업중앙회 은평구지회와 자살예방 앞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중앙숙박업중앙회 은평구지회와 자살예방 앞장

숙박업소 객실내 자살예방상담전화 스티커 부착

서울.jpg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중앙숙박업중앙회 은평구지회(회장 김익남)와 함께 숙박업소에서의 자살예방 필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자살예방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중앙숙박업중앙회 은평구지회는 숙박업소에서 자살사고가 발생하면 물리적 재산피해 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해도 심각해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


중앙숙박업중앙회에 소속되어 있는 약70여개 숙박업소 객실내에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1577-0199)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여 24시간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숙박업소 업주를 생명지킴이로 양성하고 장기투숙객 및 자살현장 목격 직원에 대한 심리지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매년 3~4건 정도 숙박업소에서 자살이 발생하는데, 자살을 생각하는 힘든 위기 상황에서 자살예방상담전화를 통해 도움을 받고, 자살의 위기에서 벗어나 심리적으로 안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은평구는 자살이 증가하는 자살고위험시기 봄철(3~5월)에 맞춰, 도움기관 정보가 담긴 포스터를 아파트 게시판 등 생활밀착시설에 게시하는 등 자살예방 집중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하거나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이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심리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