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응모 접수 안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방통위,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응모 접수 안내

방송.jpg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계획을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은 방송인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된 우수 프로그램 및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이다.


올해 방송대상에는 기존 ‘사회 통합’ 부문과 ‘문화 다양성’ 부문을 ‘사회·문화 발전’ 부문으로 통합하고,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OTT) 활성화 등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고자 ‘웹·앱 콘텐츠’ 부문을 신설하여 방송대상의 기본 취지를 충실히 살리고자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등 국가적인 재난 상황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장애인 방송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 대하여도 공로상을 추가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에는 방송관계자 뿐만 아니라 국민들도 함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을 즐길 수 있도록 국민평가단을 운영해 심사 과정에서 시청자들의 평가를 반영할 계획이다.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 응모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방송사 등은 오는 4월 1일(목)까지 출품서 등의 자료를 방송통신위원회에 제출해야 하며(등기우편발송은 3월 30일(화) 도착까지 유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모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